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임채영 부시장 브리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코로나19 대응상황 임채영 부시장 브리핑

사진 - 4.8.(목) 코로나19 관련 순천시 부시장 브리핑.jpg

사진 - 4.8.(목) 코로나19 관련 순천시 임채영 부시장 브리핑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나와 이웃의 건강을 위해 묵묵히 고통을 참고 견뎌주시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새벽 조곡동 소재 의료기관 관련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하여 4월 4일 이후 모두 25명이 확진되었습니다.

 

어제는 1,688건의 검체를 채취했으며, 밀접촉자 158명을 자가격리시켜, 현재 총 자가격리자는 836명입니다.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

 

우리시 코로나19 감염상황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서 차츰 진정되어 가고 있는 양상입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자가격리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도 최근 며칠사이 확진자가 600명을 넘어서고 오늘은 7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수도권은 물론이고 비수도권 확산이 크게 염려되는 상황에서 많은 전문가들이 4차 대유행이 시작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지역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거리두기 단계나 지역, 증상 유무에 관계 없이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면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타 지역 방문 후에는 최대한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아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방역 참여만이 위태로운 이 상황을 이겨내고 마스크 없는 자유로운 일상생활 속으로 돌아갈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다중이용시설 운영자 및 이용자는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고, 개인별 출입명부를 작성해 주시기 바라며

음식섭취 목적 외 시설에서는 음식 섭취를 금하여야 합니다.

 

하루에 3회 이상 주기적으로 환기 소독을 실시하여 주시고 시설 방역관리자 지정, 유증상자 출입 금지, 다중이용시설 입구에 이용가능 인원 게시 등 업종별로 더 세분화되고 강화된 방역 지침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방문판매 홍보관 등 상품설명회에 참석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타지역 방문·사적 모임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수그러들고 백신 예방 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는 날까지, 개인별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조금만 더 힘을 내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